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등장인물관계도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블랙’ 후속으로 2017년 12월 16일부터 방송되는 OCN주말드라마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는 지난 2014년에 방송되었던 김상중 주연의 전편에 이은 ‘나쁜 녀석들2 또는 나쁜녀석들 시즌2’라 할 수 있습니다. 전편과 등장인물 및 배경은 달라졌지만 악의 축을 축출하기 위해 공권력을 지닌 인물이 나쁜 녀석들을 모집한다는 설정은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의 주연급 등장인물은 박중훈, 주진모, 양익준, 김무열, 지수 등이 캐스팅되었으며 이들을 통해 인물관계도가 확장됩니다. 그리고 부제가 되는 악의 도시는 ‘서원시’라는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극한의 범죄와 시청자 간에 정서적 거리를 두었습니다. 16부작으로 기획 편성된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의 제작진은 연출에 한동화 PD, 극본은 전편에 이어 한정훈 작가, 제작사는 얼반웍스미디어가 담당합니다. 그럼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반적인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등장인물관계도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는 전편과 마찬가지로 악의 축에 대적할 나쁜 녀석들을 모집하는 과정이 줄거리 초반에 삽입됩니다. 우선 서원지검에서 미친 검사로 불리는 우제문(박중훈)은 검사장 이명득(주진모, 동명이인 배우)의 수사명령을 받고 서원시에서 가장 겁 없는 팀원을 모집합니다.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의 그 녀석들로는 우선 시장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허일후(주진모). 그는 보통 식당 주인과는 달리 대단한 싸움실력으로 건달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시장상인들은 돕기도 하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복싱특기자로 경찰이 된 중부서 장성철(양익준)은 사회정의도 공분도 모르는 또라이 형사입니다. 또한 얼떨결에 판에 합류하게 된 3년차 검사 노진평(김무열), 다른 사람의 형(刑)을 대신 살아주는 한강주(지수)가 우제문 검사를 도와 서원시의 최대 악인 동방파 출신의 현성그룹 회장인 조영국(김홍파)과 대적하게 됩니다. 이렇게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는 전편의 포맷에 새로운 등장인물을 설정해 인물관계도를 만들게 됩니다.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에서 최대 악당으로 그려지는 동방파는 조영국(김홍파)이 현성그룹 회장으로 취임해 지금은 하상모(최귀화)가 보스를 맡아 운영 중입니다. 그리고 현성그룹의 회장인 조영국은 서원시장인 배상도(송영창), 야심이 남다른 서원지검 차장검사 반준혁(김유석) 등과도 어떤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조영국의 세무사인 김애경(장신영)은 과거 동방파에 몸담았던 허일후(주진모)와도 인연이 있는 비밀스런 등장인물입니다.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에서 악의 축을 축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인물로는 우제문(박중훈)에세 충심은 보이며 노진평(짐우열)의 수사관으로 일하는 신주명(박수영), 장성철(양익준)의 파트너로 싸움 기술이 좋은 여형사 양필순(옥자연)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는 서로의 인연과 복수심으로 얽혀 있는 사람들이 진정한 정의를 찾는 다소 과격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등장인물관계도


▴ 박중훈 : 우제문 役

물불 안 가리는 미친 검사, 나쁜 녀석들 모집


▴ 주진모 : 허일후 役

과거를 숨긴 식당 주인


▴ 양익준 : 장성철 役

중부경찰서 또라이 형사 


▴ 김무열 : 노진평 役

판에 뛰어든 신입검사


▴ 지수 : 한강주 役

다른 사람의 형을 대신 살아주는 일명 형받이


▴ 송영창 : 배상도 役

서원시의 겁쟁이 시장


▴ 주진모 : 이명득 役

악명 높은 서원지검장


▴ 김유석 : 반준혁 役

야심을 품은 서원지검 차장검사


▴ 박수영 : 신주명 役

우제문의 사람이며 노진평을 돕는 수사관


▴ 옥자연 : 양필순 役

중부경찰서 형사, 장성철(양익준)의 파트너


▴ 김홍파 : 조영국 役

과거 동방파의 보스, 현재 현성그룹 회장


▴ 최귀화 : 하상모 役

조영국의 오른팔로 현재 동방파 보스


▴ 장신영 : 김애경 役

조영국의 세무사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오늘은 OCN주말드라마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장르물을 선뵈며 상당한 팬텀을 모은 OCN이 전편의 성공에 힘입어 ‘나쁜 녀석들2’를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에도 영화 못지않은 영상과 줄거리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게 될지 궁금합니다. 또한 전편에서 김상중의 소름 돋는 연기와 주연급 등장인물들의 훌륭한 케미가 성공 요인으로 꼽혔던 것처럼 이번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의 주연들이 어떤 호흡으로 극의 긴장감을 높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본 내용은 이미지의 소유권자 ‘공손한 곰탱이(Polite Bear)’와 저작권자 ‘닥터 리박(Dr.Leepark)’이 공동으로 게시하는 포스팅입니다.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