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배달꾼 고경표 몇부작

최강 배달꾼 고경표 몇부작


8월 4일부터 새 KBS2TV 금토드라마 ‘최강 배달꾼’이 방송됩니다. ‘최고의 한방’ 후속인 ‘최강 배달꾼’은 고경표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했던 고경표가 이번 ‘최강 배달꾼’에서는 배달의 최고수인 최강수라는 등장인물을 연기하게 되었는데요. 고경표가 연기하는 최강수는 어떤 인물이며 ‘최강 배달꾼’은 몇부작으로 줄거리를 이어가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교경표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최강 배달꾼’은 원래 7월 마지막 주에 방송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강 배달꾼’의 주연인 고경표와 채수빈 등의 주요 등장인물을 제외한 많은 조연급 연기자들의 캐스팅이 촬영 직전에 불발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프로덕션 작업이 진행되기 불과 며칠 전에 어렵게 캐스팅이 완료되어 ‘최강 배달꾼’은 첫 방송 날짜를 한 주 미루게 됩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그래서 ‘최강 배달꾼’의 첫 방송이 예정되어 있던 7월 마지막 주 금요일과 토요일(7월 28~29일)에는 정형돈과 김성주가 진행하는 예능 ‘내 여자의 핸드폰’의 파일럿이 방송됩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고경표를 ‘최강 배달꾼’에서 볼 수 있는 날짜는 8월 4일이 됩니다. (7월 22일 ‘최강 배달꾼’ 제작진에게 5회 대본이 배포되었다고 하니 촬영 시간이 넉넉한 것은 아닌 듯합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최강 배달꾼’의 전작인 ‘최고의 한방’은 16일 방송분량을 2회씩 나눠 총 32부작으로 송출했습니다. 하지만 ‘최강 배달꾼’이 몇부작으로 방송될지는 아직 정확하지 않습니다. 일단 16부작으로 기획을 잡았다는 기사가 있었는데, 중간 광고를 편성해 32부작으로 쪼개 방송하게 될는지는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습니다.(그런데 여러 상황을 고려해 보면 중간광고를 삽입할 정도로 광고 섭외가 가능한지 의문이 남습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앞서 말한 대로 ‘최강 배달꾼’에서 고경표는 배달의 고수 최강수를 연기합니다. 고경표(최강수)는 배달꾼들 사이에서는 배달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통합니다. 배달의 생명인 신속 정확함은 기본이며 서비스 또한 남다른 타고난 배달꾼입니다. 그리고 고경표(최강수)는 일, 의리, 친구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는 멋진 구석이 있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고경표(최강수)는 ‘최강 배달꾼’에서 5년차 배달꾼입니다. 그런데 5년차 경력이라는 것은 한 영업장에서 쌓은 경력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고경표(최강수)의 아주 특별한 배달 철칙 때문이랍니다. ‘최강 배달꾼’에서 고경표(최강수)는 한 지역에서 2개월 정도를 일해 배달로 최강자가 되고나면 다른 지역으로 배달 영역을 옮긴다고 합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그래서 옮겨간 다른 지역을 배달로 평정하고 나면 또 다른 지역으로 옮겨서 배달짱을 먹고...고경표(최강수)는 이런 식으로 배달꾼으로서 자신만의 철칙을 지키며 배달계를 정복하는 ‘배달꾼의 나폴레옹’ 같은 존재입니다. 그런데 ‘최강 배달꾼’에서 고경표(최강수)는 의외의 복병을 만나게 됩니다. 바로 채수빈!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최강 배달꾼’에서 채수빈은 금녀의 직종으로 불리는 배달계에서 5년을 꿋꿋이 버틴 철의 여인입니다. 이런 채수빈과 고경표(최강수)는 배달의 고수만이 할 수 있다는 여러 기량을 발휘하며 배달 구역의 왕좌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두 사람의 썸은 무르익어 갑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최강 배달꾼’의 주연으로 캐스팅된 고경표는 그동안 많은 작품에서 얼굴을 볼 수 있었는데요. 출연하는 작품마다 주어진 등장인물에 완벽히 빙의한 듯한 연기를 보이며 재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런 고경표가 연예계에 처음 입문한 것은 고등학교 2학년 때, YG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한 차세대 연기자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부터라고 합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하지만 대학에서 좀 더 체계적인 공부를 하고 싶었던 고경표는 기획사는 나와 건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입학합니다. 그러면서 연극과 뮤지컬에 단역으로 출연하게 되는데, 지금이야 ‘최강 배달꾼’의 주연으로 캐스팅되는 A급 배우이지만 당시에는 고경표의 얼굴이나 이름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이렇게 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연기자 생활을 하다 고경표가 시청자에게 익숙해질 만한 프로그램을 만나게 되는데, 드라마나 영화가 아닌 SNL에 크루로 2년 조금 넘게 출연하게 됩니다. 그래서 시청자들은 배우 고경표가 아닌 개그맨 고경표로 그를 인식하게 됩니다. 그래서 고경표는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연기에 정진하게 됩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최강 배달꾼’에 주인공인 고경표가 배우로서 그의 이름을 한방에 알린 작품을 만나게 되는데, 바로 2015년 전 국민을 울고 웃게 했던 ‘응답하라 1988’에서 성선우 역을 맡으면서 최고로 핫한 배우가 됩니다. 고경표가 연기했던 성선우의 이미지가 상당히 바르고 순애보를 가진 청년이었기에 고경표의 이미지 호응도 또한 급상승하게 됩니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최강수 역)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연기자로서 토양을 다졌던 고경표는 드디어 이번 ‘최강 배달꾼’에서 타이틀 맨 앞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고경표가 느끼는 기쁨도 크겠지만 부담 또한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최강 배달꾼’을 통해 더욱 높이 비상하는 배우가 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