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장인물관계도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부암동 복수자들’ 후속으로 2017년 11월 22일부터 방송되는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기획 단계부터 엄청난 화제가 되어 왔는데, 그 이유는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PD와 정보훈 작가의 새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기본 줄거리는 대단한 기록을 가진 초특급 마무리 투수가 졸지에 범죄자가 되어 교도소에 수감되고 그곳에서 모든 것을 새로 배우며 슬기롭게 대체해 나가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종전 신원호 감독의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실력과 내공을 겸비한 대학로 연극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되었습니다. 심지어 사진 한 장을 구하기 어려운 배우들도 주요 등장인물에 섭외되었습니다. 이렇게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연극무대를 주름잡던 재야의 고수뿐 아니라 소구력을 증명한 배우들도 출연해 인물관계도를 풍부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16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제작사는 tvN이 맡았습니다. 그럼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을 통해 전체 줄거리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장인물관계도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되는 슈퍼스타 야구선수는 김제혁(박해수)입니다. 국내에서 제일 잘나가는 마무리 투수로 여러 기록을 보유한 그는 야구를 위해 태어나 야구를 위한 삶은 살아왔습니다. 평소 성격은 나무늘보처럼 느리고 둔하지만 그라운드에만 서면 당할 사람이 없을 정도로 민첩해 야구 괴물로 불립니다. 제혁의 주변에는 늘 그의 편이 되어주는 한의대생 지수(정수정)가 있고, 한식당 요리사로 일하며 늘 오빠를 지지해주는 동생 김제희(임화영)가 있습니다. 이렇게 제혁의 삶은 아주 순탄했습니다. 하지만 메이저리그로 떠나기 며칠 전에 사단이 납니다. 바로 그 사건 때문에 김제혁은 지금껏 절대 경험할 필요가 없었던 세상의 끝 집 교도소에 수감됩니다. 슈퍼스타 김제혁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그곳, 먹는 것부터 자는 것까지 새롭게 배워야 하는 그곳에서 그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이렇게 김제혁이 교도소에 수감되면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인물관계도는 새로운 등장인물들로 채워지게 됩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김제혁(박해수)이 수감생활을 해야 하는 곳은 서부구치소입니다. 슈퍼스타 김제혁이 수감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교도소는 술렁이기 시작합니다. 그런 분위기에서 유독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데 바로 교도관 준호(정경호)입니다. 준호는 제혁의 팬이라는 말로는 부족할 정도로 제혁에 대한 모든 것을 꿰고 있는 죽마고우입니다. 그런 제혁이 수감자가 되어 교도소에 온다니 준호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김제혁이 수감된 교도소에는 다양한 수감자가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교도소에서 먹은 콩밥이 더 많이 법무부가 키운 자식이라 불리는 법자(김성철), 방장이면서 반입품 보급책인 명교수(정재성), 상습 마약 복용으로 복역 중인 재벌2세(이규형), 부산 사투리를 쓰는 교소도 막내 장발장(강승윤) 그리고 일명 갈매기라고 불리는 악질 건달(이호철), 건달에게 충성을 맹세한 똘마니(안창환) 등이 김제혁과 같이 교도소 생활을 하게 됩니다. 이런 재소자들을 관리하고 사건사고를 능숙히 해결하는 조주임(성동일)은 재소자들은 배려해주는 듯 하지만 사실 바라는 것이 따로 있습니다. 이렇게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교도소 사람들을 인물관계도의 중심에 세워 여러 메시지를 전달하게 됩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장인물관계도


▴ 박해수 : 김제혁 役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주인공, 슈퍼스타 야구선수 출신


▴ 정경호 : 이준호 役

제혁의 광팬인 서부구치소 교도관, 일명 이부장, 제혁의 죽마고우


▴ 정수정 : 지호 役

무슨 일을 하든지 피가 뜨거운 한의대생, 제혁의 전 여자친구


▴ 임화영 : 김제희 役

김제혁의 동생, 한식당 요리사


▴ 강승윤 : 장발장 役

부산사투리를 쓰는 교도소 막내


▴ 이규형 : 유한양, 재벌 2세 役

상급 마약복용으로 수감 중인 눈치 제로 재벌 아들


▴ 정재성 : 명교수 役

구치소 방장으로 반입품 보급책


▴ 김성철 : 법자 役

감옥 내 모든 것을 꿰고 있는 교도소 백과사전 설명충


▴ 이호철 : 건달 役

인천 오성파 행동대장 출신, 일명 갈매기, 악질 중에 최고 악질


▴ 안창환 : 똘마니 役

건달 갈매기에게 충성하는 똘마니


▴ 성동일 : 조 주임 役

감옥 내 사건사고를 능숙하게 처리하는 부패한 교도관


▴ 정웅인 : 팽 부장 役

마음은 따뜻하지만 성질이 불같은 교도관


▴ 최성원 : 점박이 役


▴ 정해인 : 유대위 役


▴ 최무성 : 장기수 役


▴ 이훈진 : 소지 役


▴ 박호산 : 카이스트 役


▴ 정민성 : 고박사 役


▴ 주석태 : 작업반장 役


▴ 안상우 : 교도소장 役 


▴ 박형수 : 나 과장 役


▴ 김한종 : 대형소지 役


▴ 강기둥 : 송담당 役


▴ 최연동 : 이부장 役


그 외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씬스틸러

유재명(제혁의 변호사), 김경남(준돌, 준호동생), 김기남, 이도겸, 신재하, 염혜란(한양 엄마), 임철형, 최광일, 예수정(제혁 엄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획 단계부터 많은 궁금증을 일으킨 작품이기에 어떤 줄거리로 인물관계도를 알차게 채울지 정말 기대가 큽니다. 그리고 신원호 PD에게 주인공으로 낙점된 박해수라는 배우가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어떤 숨을 넣을지도 궁금합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등장인물이 공개되면서 각 배우들의 필모그래피를 조사했더니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대학로 실력자들이 상당히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동안 신원호 PD는 재야의 고수들을 캐스팅해서 스타 반열에 올려놓은 장본인입니다. 이번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통해서 실력 있는 배우들이 많은 좋은 작품에서 연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본 내용은 이지미의 저작권자와 소유권자가 공동으로 게시한 포스팅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